[culture] KB국민은행, 디지털 소외지역에 ‘Liiv M 무료 와이파이존’ 설치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9-11-01 (금) 14:52
KB국민은행, 디지털 소외지역에 ‘Liiv M 무료 와이파이존’ 설치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에선 ‘무료 와이파이’ 팡팡 터집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29일 완도군 조약도에 위치한 약산진달래 작은도서관에서 ‘Liiv M 무료 와이파이존’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가상이동통신망(MVNO) 서비스인 ‘Liiv M’을 론칭했다. ‘Liiv M’은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한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혁신적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Liiv M 무료 와이파이존 설치 사업’은 KB국민은행이 현재까지 조성한 80여개 작은도서관 중 디지털 소외지역 및 도서농촌지역 내 작은도서관을 선정해 주민들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말까지 총 12개의 작은도서관을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더불어 2016년에는 KB스타즈(KB국민은행 여자농구단)의 버스를 기부해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Liiv M 무료 와이파이존’을 통해 완도 주민들이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5.173.234.140'

1016 : Can't open file: 'g4_login.MYI'. (errno: 145)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