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제로페이 캠페인 동참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9-10-21 (월) 18:58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제로페이 캠페인 동참 
- 공단에서 열리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소상공인들과 함께 캠페인 참여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18일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된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란 정부와 17개 지자체, 은행이 민간 간편 결제 사업자와 협력하여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소상공인은 기본적으로 결제수수료가 없으며, 전년도 매출액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가 달라지는 혜택이 있다. ‘제로페이 챌린지’는 제로페이 사용 인증샷과 영상 등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해 이어가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매주 금요일마다 공단 본부에서 열리는 ‘연금이 금요장터’에서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 후 관련 사진을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캠페인 참여자로 송하진 전라북도 도지사를 추천하였다. 

‘연금이 금요장터’는 국민연금공단이 지역 농산물 등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 등 지역 상생‧균형발전을 위해 마련한 장터로, 본부 1층 로비 공간에서 매주 금요일 열린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주혁신맘 모여라‘ 카페회원 중 여성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였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공단 직원들은 물론 더 많은 시민들이 제로페이 사용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희망한다”며, “소규모 자영업자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비자들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5.173.234.140'

1016 : Can't open file: 'g4_login.MYI'. (errno: 145)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