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중기중앙회,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개최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9-05-14 (화) 19:18
중기중앙회,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개최 
- 中企유공자 포상, 지속 가능 경영 중소기업 선언문을 통한 경제활력 의지 표명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5월 14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력 중소기업! 함께 잘 사는 나라’를 주제로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했다.

중소기업인대회는 매년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을 기념하여 중소기업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균길 (주)서한안타민 대표이사, 이승지 (주)에스앤비 대표이사 등 모범중소기업인 5명에 대한 포상 친수와 함께 축사를 하였으며, 중소기업중앙회, 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16개 중소기업 단체는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중소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 8개 부문의 실천 강령을 담은 ‘중소기업 선언’을 발표했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서한안타민 이균길 대표는 36년간 불에 타지 않는 내장재 개발에 젊음을 바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83년 서한화학 창업을 시작으로 2003년 ㈜서한안타민으로 상호를 변경한 이균길 대표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 불연 내장 마감재를 개발에 성공하여 일본 등에서 수입에 의존하던 것을 남다른 기술투자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하여 완전 자체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이승지 (주)에스엔비 대표이사는 대기업을 다니다 IMF시기에 부도업체를 인수하여 흑자전환과 매출 400억원으로 성장시킨 입지적 인물이다. 천연가죽 열융착 라미네이션 공법은 직물원단 및 인조가죽에 적용되던 화염 라미네이션 공법을 천연가죽에 적용시킨 공법으로,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제40회 근로자의 날에서 은상을 받은 그룹‘사자후’가 영화 ‘라이온킹’의 주제곡 ‘CIRLCLE OF LIFE’의 가사를 개사해 중소기업인들이 실패와 역경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경제의 희망을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노래로 표현해 큰 관심을 받았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중기부 출범이후 다양한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글로벌 경기 둔화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세밀하고 적극적인 정부의 정책 지원과 해외 진출, 스마트 공장 등 중소기업의 도전정신을 결합해 ‘함께 잘 사는 나라, 튼튼한 선진국 도약’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92.92.168'

1016 : Can't open file: 'g4_login.MYI'. (errno: 145)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