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혁신성장 기업에서 활로를 찾다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9-04-11 (목) 13:43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혁신성장 기업에서 활로를 찾다 
-올해 혁신성장산업에 지난해보다 1조원 늘어난 9조5,000억원 지원 

은성수 수출입은행장이 혁신성장분야 기업을 방문하여 새로운 자금수요를 듣고, 최근의 수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해선 혁신성장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한국수출입은행장이 4월 10일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거래기업 파워로직스를 방문하여 혁신성장 분야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고 11일 밝혔다. 파워로직스는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2차전지 보호회로 등을 생산하여 삼성전자 및 LG화학 등에 납품하는 중견기업이다.

이 자리에서 김원남 파워로직스 대표이사는 “혁신성장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해외 신규 투자에 동반하는 기술개발과 생산시설마련을 위해 자금조달이 필요하다”면서 “베트남 진출 등 회사의 경영계획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자금수요에 수은이 적극적인 금융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은 행장은 “최근의 수출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주력산업 뿐만 아니라 혁신성장분야의 경쟁력 강화가 필수적이다”면서 “우리 기업의 기술선점과 시장확보를 위해 지원 방식을 다변화하여 업체의 적기 자금조달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충하고자 혁신성장산업에 지난해보다 1조원 늘어난 9조5,00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은 행장은 이날 파워로직스 방문에 이어 수출입은행 청주지점을 찾아 혁신성장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당부했다. 

앞서 수출입은행은 혁신성장산업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8월부터 ‘수출형 혁신성장산업’을 자체 선정하여 금리와 대출금액을 우대하고 있다.

이날 파워로직스 방문에 앞서 신용보증기금 대구 본점을 찾아 윤대희 이사장을 면담하고 양 기관이 지난 3월말 도입한 ‘수출 중소기업 전액보증부 대출 프로그램’ 운영 등 신용도가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협의하였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54.174.43.27'

1016 : Can't open file: 'g4_login.MYI'. (errno: 145)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