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기업 전용 서비스 출시 2년만에 1만5,000 유료 사용자 확보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8-10-24 (수) 10:42
기업 전용 서비스 출시 2년만에 1만5,000 유료 사용자 확보 
-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와 히스토리 부재로 인한 문제 해결 

마드라스체크 주식회사(대표 이학준)는 2015년 기업용 핀테크 전문 그룹인 웹시에서 사내벤처 1호로 분사하여 설립되었다. 플로우라는 협업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빠르게 고객사를 확보해가며 성장하고 있다. 

플로우는 기업 전용 서비스를 출시한지 불과 1년6개월만에 300여개의 기업과 1만5,000명의 유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물론 애플 앱스토어에서 까지 추천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플로우는 주제별 그룹방을 중심으로 게시물과 댓글방식의 커뮤니케이션·업무관리·일정관리·자료공유의 기능을 한번에 제공함으로써 생산성 높은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첫번째 특장점으로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일반적인 개인용 SNS와 유사한 구조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두번째로 내부직원은 물론, 외부 사람도 프로젝트별로 쉽게 초대하고 연결되어 협업할 수 있다.

세번째로 그룹웨어 등 사내에 보유 하고 있는 시스템과 계정(SSO)연동은 물론 조직도, 그리고 채팅PUSH까지 Open API를 제공하고 연동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네번째로 클라우드형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대기업/중견기업에게는 서버설치형(On-Premise)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PC 웹은 물론 모바일앱까지 기본으로 제공하여, 사무실은 물론 외근이나 출장 중에도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협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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