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한국남동발전, 신안군과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MOU 체결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8-10-15 (월) 19:53
한국남동발전, 신안군과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MOU 체결 
- 태양광, 풍력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사업개발 

한국남동발전과 신안군이 10월 15일 태양광, 풍력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사업개발에 나서기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유향열 한국남동발전사장과 박우량 신안군수는 협약을 통해 신안군 주민참여 개발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인허가 및 민원처리 업무협력, 주민참여형 모델개발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대한민국 최초로 상업용 해상풍력발전단지인 탐라해상풍력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국내 해상풍력개발에 대한 성과를 거둔바 있으며, 지역주민과 신재생사업이 상생·공존하는 성공모델 구축을 기본 콘셉트로 다수의 신재생사업을 추진중이다. 

남동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안군에 신재생에너지개발 및 확대를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신안군이 제정중인 주민참여형 사업모델개발 및 제도의 조기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이날 유향열 사장은 “오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신안군의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확대와 산업발달에 기여하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